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 주식 탐색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일렉트로닉 아츠입니다.
사실 이렇게만 말하면 조금 알기 어려울 겉지만
사실 우리에게 조금 친숙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써 비디오, 컴퓨터, 모바일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이용한 게임 컨텐츠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피파 축구 시리즈, NFL 시리즈 그리고 심즈,
배틀필드, 에이펙스 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330억 달러의 대기업입니다.
기업 매출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매출 1위는 디지털로 이는 이 기업에서 판매하는 게임
컨텐츠를 디지털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이라고 생각되며
2위인 포장됨 제품과 기타는 아마 시중에서 오프라인을
판매되는 것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매출 1위는 스위가 1위이며 2위가 미국입니다.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미국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을 제외한 다른국가들에게도 진출한것으로 봅니다.
기업 차트
(출처 - Electronic Arts in Yahoo Finance)
2009년 이후에도 조금씩 하락세를 걷다가 2012년에 저점을 찍고 다시 상승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6년만에 약 10배 이상 상승한다음에
다시 폭락한후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증시는 폭락했지만 봉쇄령때문에
자가격리로 인해 게임산업이 큰 수혜를 받으면서 상승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나 단기적인 관점 둘다 성장세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재무제표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전체적으로 재무제표는 성장하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자산과 자본은 매해 꾸준히 상승하는것으로 보아 이는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출과 순이익은 변동성이 있지만 그래도 성장추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순이익율은 약 20%로 이는 높은 수치라고 생각되며
자기자본이익율(ROE)은 약 25%로 내외로 상당히 높다고 생각되지만
매해 꾸준히 하락하는 것은 별로 좋은 현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PER은 약 12로 이는 상당히 저평가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순자산 가치 비율은 약 4.6이며 이는 고평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주가는 적정주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배당을 실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 뉴스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전문가들은 이 기업의 전망이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인 요소가
같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요소는 현재 자가격리로 인한 비디오 게임 수요 증가가 있으며
괜찮은 실적들이 있지만 부정적인 요소로는 기업의 단기적인 플랜이
부실하다는 점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전망이 조금 우세한 것으로 보입니다.
후기
이렇게 일렉트로닉 아츠 기업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들이 충분히 알법한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이며 이미
해외에 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에서는 아직은 상승세인것으로 보입니다.
재무제표에서는 성장세인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주가는 적정주가라고 생각되며 배당은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부정적인 전망도 있고 긍정적인 전망도 있지만
긍정적인 면이 우세한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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