왑텍(Wabtec, Westinghouse Air Brake Technologies, WAB) 주식 탐색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왑텍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Westinghouse Air Brake Technologies 기업부터 시작하여
19세 중순 처음 철도 기관 차량 에어 브레이크를 발명하면서 창립되었습니다.
그 이후 기관차를 생산하면서 철도 기업으로써 성장했으며
20세기 말에 모티브 파워 기업과의 합병으로 인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2019년 초에 제너럴 일렉트릭과 합병한 상태이며
이미 오랜 역사를 지닌 기업입니다.
현재는 철도 및 항공을 이용한 물류 배송 및 운송을
통해 매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물류 배송 뿐만 아니라 고객을 싣고 나르는 여객도 같이 겸하고 있으며
트럭, 기관차, 항공기등의 기타 브레이크 부품들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야는 산업재이자 운송이며
총직원은 약 2만7천명입니다.
본사는 미국 펜실베니아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50억 달러입니다.
기업 매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04/01
- 왑텍)
매출 1위는 화물이며 물류 배송을 통한 매출입니다.
기업이 가진 철도, 항공 인프라를 통한 물류 배송이라고 봅니다.
2위는 운송으로 이는 고객을 실어 나르는 여객 운송으로 인한 매출입니다.
매출 구성은 운송 및 배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 지역 1위는 미국으로 총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는 캐나다이며 3위는 영국, 4위는 독일입니다.
유럽에 진출한 상태이지만 아직은 미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 차트
(출처 - Westinghouse Air Brake Technologies in Yahoo Finance)
2009년 저점 이후로 빠르게 주가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5년 이후로 하락과 상승이 반복하며 현상유지 추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2018년 이후로는 하락세로 전환되었다고 봅니다.
2020년 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증시 폭락과 경제 위기로
주가가 크게 하락한 모습이지만 다시 주가는 회복하여
코로나 이전의 주가로 다시 되돌아온 모습입니다.
50이평선이 아래로 향하는 것으로 바뀌어서
장기적인 추세는 하락세인것으로 보이며
단기적인 추세는 코로나 이후로 다시 상승세로 바뀌었다고 봅니다.
아직은 이평선이 역전되어 있어서 긍정적이진 않다고 봅니다.
간단한 재무제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04/01
- 왑텍)
부채와 자본은 늘어나는 추세이며 2019년에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이는 제너럴 일렉트릭 기업과의 합병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 자산은 크게 늘어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매출은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당기 순이익은 하락했다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에 영향받은 최근 분기에서는
하락했다가 가장 최근 분기에 다시 조금 회복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순현금 흐름은 감소했다가 크게 늘어났으며 기업 내부의 자금 순환은
늘어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투자 현금 흐름은 꾸준한 마이너스로 기업의 투자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부채 비율은 약 90%내외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낮습니다.
단기 채무의 비율도 낮은편이며 유동 비율은 높은 편이라
부채는 안정적입니다.
자기자본이익율(ROE)은 약 10%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낮습니다.
순이익율은 약 7%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낮습니다.
재무제표는 대체로 양호한 편입니다.
(출처
- https://www.investing.com/equities/westinghouse-air-brake-tech-ratios)
PER은 약 33이며 고평가입니다.
동종 분야 평균보다 높습니다.
주당 순 현금 흐름은 약 23이며 저평가 입니다.
주당 순 자산 가치는 약 1.5이며 저평가 입니다.
동종 분야 평균보다 낮습니다.
현재 주가는 조금 저평가 수준이라고 봅니다.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배당율은 약 0.6%이며 다른 배당 주식들보다 낮습니다.
배당 성장율은 약 10%로 높은편이지만
이 기업은 배당을 동결하는 기간이 상당히 길고 많아서
배당 안정성은 높지만 큰 성장을 바라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배당 성향은 약 20%이며 배당율에 비해 높습니다.
배당 성향 수치 자체는 낮은편으로 향후 배당을
성장시킬 여력이 되는 배당 성향이라고 봅니다.
기업 이슈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기업 내부 이슈로는 기업의 인프라 노선 증설과
전기 기관차 시험 운영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실적 발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이 기업에 대해 비중 확대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전세계 물류량에서 크게 호재가 되어
긍정적인 전망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노선 증설, 전기 기관차 시범 운영을
통해 기업의 기술 개발과 영역 확장을 노리고 있어서
증권사들은 낙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제표는 양호한편이며 현재 주가도 크게 비싸지 않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후기
이렇게 왑텍 기업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철도 운송 기업으로 해외에는 진출했지만
미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차트에서 장기적인 추세는 하락세이지만
단기적인 추세는 상승세입니다.
재무제표는 양호한편이며 현재 주가는 조금 저평가입니다.
배당율은 낮으며 증권사들은 비중 확대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긍정적인 기업이라고 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가 있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재무제표는 보여주고 있으며
다른 철도 기업들과 다르게 북미에서만 활동하는 것이 아닌
유럽 대륙에서도 활동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영역 확장의 여지는
더 큰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주가에서 장기적인 추세가 하락세인것은 부정적인 요소로 보입니다.
그래서 향후 주가가 상승하여 이평선이 교차되는 골든 크로스에 와서
장기적인 추세도 상승세로 바뀌었을때 투자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기타 다른 의견이나 뉴스 및 정보들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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