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콤(Omnicom, OMC) 주식 탐색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옴니콤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홍보 기업으로 기업이 가진 에이전시를 통해
광고, 마케팅, 브랜드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홍보, 출판 등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와 마켓팅을 하면서 매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 시대에 쓰이고 있는 SNS, 채팅 어플리케이션, 미디어 등의
많은 매체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하고 있으며
주 고객인 기업들에게 의뢰를 받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야는 산업재이며
총직원은 약 6만 5천명입니다.

본사는 미국 뉴욕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50억 달러입니다.




기업 매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4/1
- 옴니콤 그룹)

매출 1위는 광고이며 기업이 의뢰를 받아 진행하는 광고들로 인한 매출입니다.

2위는 고객의 소비자 관계 운영과 피드백으로
광고 이후의 소비자와 고객 기업과의 광고의 연관성 분석과
피드백으로 인한 서비스 매출입니다.

3위는 Public Relations 이며 이는 기업의 자회사 에이전시 입니다.

매출 구성은 광고가 주력 매출이며 전부다 광고와 연관된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 지역 1위는 미국이며 총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는 유럽이며 3위는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 입니다.

해외에는 진출했지만 아직은 미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 차트


(출처  - Omnicom in Yahoo Finance)

2009년 저점을 기록한 후 상승하는 추세이며 
변동성은 가진채로 2016년까지 성장해왔습니다.

하지만 2017년 부터는 현상유지 추세를 이어갔으며 박스권의 모습이었다고
봅니다.

2020년 초 부터 급격하게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에는
더 큰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그 후 증시는 회복되면서 전고점을 넘기는 상승세를 이어가지만
이 기업의 주가는 회복에는 성공하지만 아직은 전고점을 넘길만큼의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50 이평선이 저항선이 된것으로 보이며 50 이평선을 돌파한다면
다음 저항선은 전고점인 80달러 선이라고 봅니다.

장기적인 추세나 단기적인 추세 둘다 하락이라고 봅니다.




간단한 재무제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4/1
- 옴니콤 그룹)

부채와 자본은 변동성이 있지만 그래도 상승하는 추세로 보이며
기업의 자산은 늘어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매출은 줄어들고 있으며 당기 순이익은 상승 후 감소한 모습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가 반영된 요즘 분기에서 매출은
감소후 다시 회복된 모습이며
당기 순이익도 적자를 기록하며 크게 감소했다가 다시 상승한 모습입니다.

순현금 흐름은 현상유지 수준으로 보이며 기업 내부의 자금 순환은 제자리 걸음입니다.

투자 현금 흐름은 꾸준한 마이너스이며 기업의 투자는 계속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부채 비율은 약 800%내외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큰 부채 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기 채무의 비율은 낮은 편이며 유동 비율은 조금 낮은 수준입니다.

부채는 불안정하다고 봅니다.

자기자본이익율(ROE)은 약 45%으로 다른 기업들보다 크게 높습니다.

순이익율은 약 8%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낮습니다.

재무제표는 부정적인 요소들은 있지만 그래도 양호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출처 - https://www.investing.com/equities/omnicom-gp-inc-ratios)

PER은 약 16이며 저평가 입니다.
동종 분야 평균보다 낮습니다.

주당 순 현금 흐름은 약 14이며 저평가 입니다.

주당 순 자산 가치는 약 5이며 고평가 입니다.

현재 주가는 저평가 라고 봅니다.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배당율은 약 4%이며 다른 배당 주식들보다 높습니다.

배당 성장율은 약 6%내외이며 다른 배당 주식들보다 조금 낮은 수준입니다.

이 기업은 배당을 상당히 오랜 기간 꾸준히 키워와서 배당 안정성은 높은 편입니다.

배당 성향은 약 60%이며 배당율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배당 성향 수치 자체는 적당한 모습으로 배당을 동결하거나 성장할 여지가 있는
배당 성향 수치라고 봅니다.




기업 이슈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기업 내부의 별다른 이슈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증권사들은 이 기업에 대해 보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크게 실적이 감소한 모습이며
다시 회복되고 있지만 아직 시장의 전망치 만큼의 성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광고 시장에서의 구글, 페이스북 등의 거대 기업들과의 경쟁 또한 
부정적인 이슈가 되어서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주가도 아직은 많이 낮은 수준으로 크게 회복되지 못한 점 또한
우려되고 있습니다.




후기

이렇게 옴니콤 기업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광고 기업으로 해외에도 진출 했지만 미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차트는 하락세이며 재무제표는 양호한 편입니다.

현재 주가는 저평가이며 배당율은 높은 편입니다.

증권사들은 이 기업에 대해 보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관망해볼 필요가 있는 기업이라고 봅니다.

기업의 부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불안해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크게 흔들렸던 모습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들과의 광고 시장 경쟁도 부정적인 이슈라고 생각되며
주가 또한 안정적인 상승세가 아니라서 미래의 주가도 조금 불투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당은 높고 안정성도 좋아서 배당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알아보시면 좋을 듯한 기업이라고 봅니다.

기타 다른 의견이나 뉴스 및 정보들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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