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자스 시티 서던(Kansas City Southern, KSU) 주식 탐색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켄자스 시티 서던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철도를 이용하여 운송업하는 기업으로
미국 중서부와 남부 그리고 멕시코의 남부까지 상당히
긴 철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솔린 및 연료 그리고
곡물과 광물 등 다양한 제품을 운송하면서 
매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소위 철도 기업이라고 보이며 여객으로는 쓰이는 것 보단
물품 운송에 더 치중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기업 분야는 산업재이자 운송 인프라이며
총직원은 약 7천명입니다.

본사는 미국 미주리 주 켄자스 시티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80억 달러 입니다.





기업 매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04/01
- 켄자스 시티 서던)

매출 1위는 화학물 및 연료이며 이 품목들의 운송으로 인한 매출입니다.

2위는 산업과 고객 상품으로 산업 제품과 고객이 원하는
운송 제품을 운송함으로 생기는 매출입니다.

3위는 곡물 및 광물이며 4위는 복합운송입니다.

주로 운송 제품의 종류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물품의 운송으로 인한 매출이 주력입니다.

매출 지역 1위는 미국이며 2위는 멕시코입니다.

현재 두 국가의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여서
어느 한쪽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과 멕시코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 차트


(출처 - Kansas City Southern in Yahoo Finance)

2009년 저점 이후로 상승 및 조정을 반복하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4년 부터 현상유지 추세로 바뀌더니 2019년 까지 
비슷한 주가로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2019년 이후 크게 상승하면서 다시 상승세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2020년 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증시폭락과 경제위기로 
주가도 어느정도 하락했었지만 단기간에 회복되었으며
이미 전고점을 넘기고 신고점을 갱신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추세나 단기적인 추세 둘다 상승세입니다.





간단한 재무제표


(출처 - https://globalmonitor.einfomax.co.kr/mr_usa_hts.html#/04/01
- 켄자스 시티 서던)

부채는 하락했다가 상승하는 모습이며
자본은 상승하다가 다시 하락한 모습입니다.

자산은 증가하고 있어서 기업의 규모는 커지고 있습니다.

매출은 소폭 증가하는 추세이며 당기 순이익은 크게 증가했다가 다시 감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가 반영된 요즘분기에서는
매출이 조금 하락했고 당기 순이익은 적자는 아니지만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순현금 흐름은 증가하는 추세이며 기업 내부의 자금 순환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투자 현금 흐름은 꾸준한 마이너스이며 기업의 투자는 계속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부채 비율은 약 120%내외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조금 낮은 수준입니다.

단기 채무의 비율이 많이 낮고 유동 비율이 높아서
부채는 안정적인 수준입니다.

자기자본이익율(ROE)은 약 15%이며 다른 기업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순이익율은 약 24%이며 다른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재무제표는 변동성이 있지만 그래도 양호한 편이라고 봅니다.


(출처 - https://www.investing.com/equities/kansas-city-southern-inc-ratios)

PER은 약 32이며 고평가 수준입니다.
동종 분야 평균보다 높습니다.

주당 순 현금 흐름은 약 44이며 고평가 수준입니다.
동종 분야 평균보다 낮습니다.

주당 순 자산 가치는 약 4이며 고평가 수준입니다.

현재 주가는 고평가 입니다.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배당율은 약 0.9%이며 다른 배당 주식들보다 낮습니다.

배당 성장율은 약 4%이며 낮은 수준입니다.

이 기업은 배당을 성장시켜왔지만 위의 사진보다 더 오래된 배당 기록에서는
중간에 약 10여년 동안 배당을 중지 시킨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0년대에서도 배당 성장을 멈춘 일이 있는 것으로 보아
배당 안정성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배당성향은 약 26%이며 배당율에 비해 높은 수치이지만
배당성향 수치 자체는 낮은 편이라 향후 배당을 
성장시킬 여력이 되는 배당성향이라고 봅니다.






기업 이슈


(출처 - 영웅문 글로벌 HTS)

기업 내부의 이슈로는 한 투자 그룹이 이 기업의 인수를 200억 달러에
인수를 제안했지만 거절한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200억 달러에 인수하기에는 낮은 금액이라는 것의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다른 이슈로는 출하량 발표에 따른 전망등이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이 기업을 낙관적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시장전망치를 조금 웃도는 실적과 안정적인 부채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에도 강한점이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및 유가, 곡물 가격들이 크게 요동 치면서
이 기업의 매출도 어느정도 타격을 입은것 같지만 아직은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증권사 들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봅니다.





후기

이렇게 켄자스 시티 서던 기업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철도 기업으로 멕시코와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차트는 성장세이며 재무제표는 변동성이 있지만 양호한 편입니다.

현재 주가는 고평가 수준이며
배당율은 낮습니다.

증권사 들은 이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형적인 철도 기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제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는 매출과 기업 성장이 있으며
높은 기업 성장은 아닌것으로 보아 성장주의 단계는 지났다고 봅니다.

그리고 다른 철도 기업과는 다르게 낮은 배당율이지만
주가 성장세는 다른 철도 주식들보다 높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전망으로 아직 불확실한 요소들이 남아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재가 해소되고 상품 가격이 안정화된다면
기업의 재무제표는 개선되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봅니다.

그렇게되면 기업의 주가도 상승 및 조정을 반복하며 상승할것이라고 봅니다.

기타 다른 의견이나 뉴스 및 정보들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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