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ATVI) 주식 탐색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액티비전 블리자드 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은 많은 아실거라 생각하는 그런 기업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히어로즈 오브 스톰, 오버워치 등 다양한
PC게임과 비디오 게임들을 제작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과거 액티비전과 블리자드가 2008년 합병하였고 그 뒤 킹이라는
게임 기업도 같이 합병하면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가 총액은 약 420억 달러 규모입니다.
기업 매출
(출처 - 키움증권 HTS)
현재 합병되었지만 여전히 분활된 사업부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출 1위는 액티비전이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에 블리자드와 킹이
비슷한 비중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느 한쪽으로 치주치지
않는 균형있는 매출 비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출 지역은 미국 1위로써 아직은 많이 몰려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2위는 기타 나라로써 사실 이미 전세계에 널리 알려전 기업이며 출시된
게임도 이미 국제적으로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2위가 기타 나라라고
생각됩니다. 그 다음이 영국이며 중국이 그 뒤이어 오지만
미국을 제외한다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업 차트
(출처 - Activision Blizzard in Yahoo Finance)
2018년 말 까지 가파른 상승세였다가 크게 폭락을 겪은후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18년전까지 상당히 상승폭이 컸지만
다음 하락폭에서는 약 40%의 주가가 증발해 버리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다시 상승세가 살아났다고 볼수 있을것 같지만
한번 하락했으니 안심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재무재표
(출처 - 키움증권 HTS)
자산은 조금씩이지만 증가하는 것으로 보아 기업의 규모는 꾸준히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채는 증가했다가 다시 감소하는 것으로 보아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자본과 매출은 매해 꾸준히 갱신되므로 좋은 현상이라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순이익은 변동폭이 커서 상승인지 하락인지 단정 짓기가 조금 어렵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순이익율은 약 20%정도 되며 게임 산업 분야가 순이익율이 괜찮게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자기자본이익율은 평균 약 10%정도 로써 조금 낮은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주당 수익율은 약 30으로서 조금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당 순자산 가치 비율도 약 3.5로써 이또한 조금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주가는 기업의 이익면에서나 가치면에서나 둘다 고평가된 상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배당율은 약 0.7%로써 많은 낮은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배당성장율은 약 14%로 괜찮은 수치라고 생각되지만 원체 배당자체나 낮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수치까지 오를려면 아직은 멀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당성향은 약 20%로 미국 주식 평균인 60%에 많이 못미치는
그런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기업 뉴스
(출처 - 키움증권 HTS)
전체적으로 전문가들의 전망은 혼조세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긍정적인 전망도 있고 부정적인 전망도 있지만 어느쪽이
우세하다고는 말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큰 이슈는 2018년 주가폭락 때이며 불만족스러운 게임 발표및
미중 무역 분쟁 인해 상당히 많은 투자자들의 이 기업의 주식을 매도
해서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후기
이렇게 블리자드 액티비전에 대해 조금 알아 보았습니다.
게임 및 엔터주에 속하는 주식이며 상당히 나쁘진않은
순수익율을 가지고 있지만 변동성이 있는 순수익이 조금
부정적이지만 자본이나 매출및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재무재표는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차트에서는 이미 한번 폭락이 있었기 때문에 상승세이어도
불안해보이며 전문가들은 여전히 전망에 대해 혼조세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홍콩 시위에 대해 중국의 입장을 들어줬기 때문에
국제사회에서 상당한 비판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
기업 이미지로써는 조금 타격이 있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투자하기에는 여전히 불확실성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 주식입니다.
이상 미국 주식 종목 탐색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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